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MINI

미니 차량의 최상의 쇼바선택은..? NEX 서스펜션 KIT + TPI 허브스페이스

ecu 2013. 12. 11. 22:30

* 미니 쿠퍼 S *

NEX SS 타잎 서스펜션 KIT

TPI 허브스페이스

 

 

 

 

 

 

차량입고

 

프론트 순정 쇼바를 탈거한후 휠하우스 모습입니다.

 

현차량에서 탈거한 미니쿠퍼 S의 순정 쇼바입니다.

 

앞으로 현차량의 순정 서스펜션 자리를 대신할 스프링 포함 프론트 NEX SS타잎

쇼바입니다.

 

NEX 서스펜션은 GT과SS타잎 모두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하여 무게를 줄였으며 스프링

아래의 조절 레버로 차고의 높낮이및스프링 장력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진속 작은이미지는 NEX GT타잎 쇼바로 SS타잎(큰사진)과의 쇼바상단의 비교

사진입니다.사진의 작은 이미지는 NEX GT타잎 쇼바로 쇼바상단에 댐핑 압력(12단)을

조절할수있는 레버가 있어 SS타잎의 쇼바와 구조가 서로 비교된다 할수있읍니다.하지만

SS타잎 역시 댐핑 압력은 기존의 GT타잎을 출시 하면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댐핑 압력으로 제작되어 있기때문에 모델 선택에 있어 큰 어려움은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차량의 앞쪽 NEX 서스펜션 장착후 모습입니다

 

차량의 뒤쪽 서스펜션 장착완료한 모습입니다.

 

 

미니 전용 TPI 12mm 허브 스페이스 장착

 

뒤쪽도 TPI 허브스페이스가 장착되어졌읍니다.

 

NEX 서스펜션 장착전,후 비교 모습입니다.사진의 왼쪽이 장착전으로 차량 휀더와 타이어

와의 간격이 성인 기준으로 손가락 3~4손가락이 들어갈 공간에 NEX 서스펜션

장착후(사진우측)약 2마디로 차고가 낮아진걸 볼수있읍니다.이로인해 차량은 낮아져

많은분들이 말씀하시는 '자세'가 나오는듯 보이며 낮아진 차고와 NEX 서스의 댐핑압력

덕분에 공도 및 와인딩에서도 더욱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이 될것이라 생각입니다.

 

NEX 서스펜션 KIT과TPI 허브스페이스 장착 끝.차량이 더 낮아지고 옆라인은 넓어져서

그런지 서있는것만 봐도 균형감이 있어 보입니다.

 

현재 (주)마르스에서는 튜닝 품목중 NEX 서스펜션 게릴라 이벤트 진행중에 있읍니다.

 

SS타잎 - 정가 180만원 - 이벤트 가격 110만원 - 컨트리맨만 제외(맞지 않습니다)

1. 일체형 서스펜션

2. 최고의 승차감을 냅니다. 코너링까지 만족 하실수 있습니다.

3. GT타잎 스팩으로 최대 승차감 나오는 스타일로 세팅 하였습니다.

4. 차고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5. 스프링 댐핑 압력의 조절이 가능 합니다.

 

GT타잎 - 정가 220만원 - 이벤트 가격 160만원 - 모든 미니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12단 조절

2. 차고 조절(스프링 장력과 별도로 조절 가능)

3. 스프링 장력 조절

4.피스톤 로드 20파이 사용으로 강력한 내구성 및 열 방출성

5. 철재질이 아닌 알루미늄 재질로 열방출 빠름

6. 승차감 조절을 하드하게 부드럽게 원하는데로 셋팅 가능

7. 개인별 성향에 맞추어 스프링 장력을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1. 일반 버젼 - 부드럽게 하드하게 세팅 가능

2. 세미 서킷 버젼 - 하드하게 매우하드 하게 세팅 가능

3. 서킷버젼 - 매우 하드하게 세팅 가능

8. 무상 AS기간

1년, 장착일로 1년 이내에 쇼바 누유시 신품 카트리지로 교환(중고 리빌드 아닌 신품 교환해 드립니다)

 

GT와 SS의 가장큰 차이점은 댐핑 압력이 조절되고 안되고의 차이 입니다.

전륜 강성링크 2개가 함께 장착됩니다. 후륜 강성링크 추가시 20만원이나 이벤트가로 10만원에 추가 됩니다.

 

2013년 마지막 NEX서스펜션 이벤트 입니다. 워낙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마지막 게릴라성으로 마감 합니다.

 

감사합니다.

www.zero4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