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아우디 A8 V6 3.0 TFSI 슈퍼차져 보조ECU칩튠에서 마르스 ECU 맵핑+슈퍼차져풀리 튜닝 보조ECU칩튠과 ECU맵핑출력비교 휠마력120마력이상 상승

ecu 2014. 12. 6. 13:19

아우디 A8 V6 3.0 TFSI 슈퍼차져

 

 

 

보조ECU칩튠에서 마르스 ECU 맵핑+슈퍼차져풀리 튜닝

보조ECU칩튠 4륜 휠마력 측정

보조ECU칩튠 탈거후 순정휠마력측정

마르스 ECU맵핑+슈퍼차져 풀리튜닝 측정

이차량은 일반유 주입 차량입니다...


아우디 A8 V6 3.0 TFSI 슈퍼차져 마르스 ecu맵핑과 슈퍼차져 풀리 작업으로 입고하였습니다.

일반유 주유된 차량이구요

보조ecu칩튠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4륜섀시다이나모로 출력비교하며 작업을 합니다.

A8 앞모습 사진입니다.

A8 차량 천정 위에서~

머플러는 가변 머플러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가변 머플러는 고객이 아주 불만스러워합니다.

가변 머플러 작업하시고 출력이 확 떨어 졌다고 합니다.

-

A8 뒷 모습 사진입니다.

차량 입고시 보조ECU칩튠이 장착되어있습니다.


보조ECU칩튠 이 장착되어있는상태에서 출력 측정을합니다.

아래 보조ECU칩튠이 되어있는상태의 출력 측정 그래프

-

보조 ECU칩튠장착 상태의 4륜 휠마력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5.500RPM이후 부터는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아래 보조ECU칩튠과 보조ECU칩튠탈거후 순정휠마력과 비교그래프입니다.

-


보조ECU칩튠 탈거후 순정휠마력 그래프입니다.

위 차량은 일반유와 가변배기튜닝으로 인해 타차량들보다는 출력이 많이 나오지 않는 차량입니다.

-

아래 순정휠마력과 보조ECU칩튠 출력 비교 그래프입니다.

순정(빨간색):232.16마력 토크:38.53kg.m

보조ecu칩튠(파란색):261.15마력 토크:41.80kg.m

보조ecu칩튠시와 순정비교시 보조ecu칩튠은5.500rpm 이후부터는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며

순정보다 5.500rpm 이후 부터는 오히려 출력이 더떨어지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

아래 부터는 마르스ecu맵핑과 슈퍼 차져 풀리튜닝 작업을 실시 합니다.

먼저 ecu맵핑 테이터 분석을 위해 차량의 테이터를 읽습니다.

튜닝용 풀리 작업전 순정 풀리 사진입니다.

순정 슈퍼 차져 풀리를 탈거한 사진입니다.

순정 풀리탈거후 튜닝용 슈퍼차져 풀리를 장착하였습니다.

보조ecu칩튠 탈거와 슈퍼차져 풀리튜닝 마르스ecu맵핑을합니다.

-

아래 슈퍼차져 풀리튜닝과 마르스 ecu맵핑 동영상입니다.


4륜 휠마력 측정 영상

-

마르스ECU맵핑과 슈퍼차져 풀리 튜닝이 완료되었습니다.

세팅완료후 순정과보조ECU칩튠 마르스ECU맵핑+슈퍼차져 풀리튜닝 비교 그래프입니다.

위 차량은 일반유 주유 차량입니다.

아래 마력은 최대 휠마력입니다.

순정(빨간색):232.16마력 토크:38.53kg.m

보조ECU칩튠(파란색):261.15마력 토크:41.80kg.m

마르스ECU맵핑+슈퍼차져풀리튜닝(녹색):353.23마력 토크:50.52kg.m

순정그래프와 마르스ecu맵핑시에는 점점 출력이 상승이 되지만

보조ecu칩튠시에는 5.500rpm에서 부터는 출력이 떨어지는것을 보실수가있습니다.

뒤쪽 고rpm영역에서 순정과 보조ecu칩튠보다 마르스ecu맵핑후 출력차이가 120마력 이상이 남니다.

마르스ecu맵핑+슈퍼차져 풀리튜닝후 그래프 rpm시작점부터 점점출력이 벌어지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


마르스ecu맵핑과 슈퍼차져 풀리튜닝 완료후

아우지 전용 진단기로 애러코드 삭제후

차량 시운전 테스트와 차량 점검후 출고합니다.

이상 마르스ecu맵핑과 슈퍼차져 풀리튜닝과 보조ecu칩튠 제거 4륜 휠마력 비교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zero400.co.kr www.chiptun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