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2013년 BMW X6 E71 LCI M50D 3.000CC (triple turbo)트리플터보 마르스 ECU 맵핑후 최대영역 110마력 상승! 휠마력 입니다.

ecu 2014. 12. 24. 18:22

 

2013BMW X6 E71 LCI M50D 3.000CC (triple turbo)트리플터보

마르스 ECU(맵핑)출력업그레이드와 4륜 섀시다이나모 휠 마력측정 하였습니다.

순정대비 섀시다이나모 기준 휠마력 110마력이상 상승하였습니다.


 

2013년식 E71 LCI 모델로 F 시리즈처럼 맵핑이 불가능하였으나 이번에 업그레이드로

출력업그레이드 하게 되었습니다.

ECU F16이랑 같은걸 사용합니다.

 

M퍼포먼스 엔진커버에 있습니다.

3.000CC (triple turbo)트리플터보 엔진입니다.

터빈이3개가 달려있는 차량입니다.

아래 터보 구조 사진이 있습니다.

--

-

BMW X6 E71 LCI M50D 4륜구동 차량 입고시의 순정 출력과

마르스 ECU맵핑(튜닝)후의 동영상 입니다.

-

-

엔진이 엔진 룸에 꽉 차있습니다.

손이 들어갈 공간도 없습니다.

 

위 차량에 장착된 직열6기통 3.000CC 트리플터보(triple turbo) 엔진입니다

제조사 출력제원은 381마력 토크:75.5kg.m이 나오는 차량입니다.

4륜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 결과는 아래

-


위 사진 보이죠 터보가 3개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좀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

X6 M50D 차량 맵핑이 되지않아서 고객님께서 1년이상 기다리신분입니다.

이번에 맵핑작업이 된다고 하니 반갑게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위 고객님 께서는 BMW X6 M50D 외에 F시리즈차량이 몇대 더소유하신분이시기 때문에

X6 M50D 작업완료후 순차적으로 입고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저희 회사에서 수입차량 맵핑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F시리즈 맵핑작업이 될때 까지 기다리신분입니다.

-

-


기존에 저희 회사에서 BMW 차량들 맵핑 작업을 많이 했기 때문에

X6 M50D ECU맵핑에 대한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

-

맵핑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은 적날하게 쓰진 않겠습니다.

아실 만한 분들은 다아실꺼기 때문에~

-

 

-

맵핑중 차량 여기 저기 촬영 해봅니다.

뒤 카본 스포일러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BMW X6 M50D 뒷모습 사진입니다.

천정 위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차량 실내 내부 사진입니다..

M50D 계기판입니다.

오른쪽 RPM있는곳에 M50D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나오는 아우디와 벤츠 계기판에 좀 마음에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하지 마세요

-

M버전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기어레버 입니다.

M기어봉 튜닝도 하죠

-

문을 열면 아래쪽에 M50D 마크가 나옴니다.

리어 휠입니다.

휠은 20인치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리어 타이어 사이즈가 315/35R 20

차량에 비해 브레이크는 좀 초라 합니다.

브레이크는 차량 시승후 브레이크는 예약하시고 가셨습니다.

순정보다 출력이 올랐으니 잘 서야겠죠.

-

프론트 타이어 사이즈 275/40R20

순정 출력은 파란색 그래프이구요.

마르스 ECU맵핑후의 출력은 빨간색입니다.

색깔중에 좀찐한것이 마력이구요

연한것이 토크입니다.

-

순정 마력 제조사 제원 엔진마력과 새시다이나모 휠마력 차이를 보겠습니다.

제조사 제원 마력이 381마력에 토크가75.5kg.m 제조사 제원마력입니다.

마르스 4륜 새시다이나모 휠마력은

순정 306.95마력 토크:68.15kg.m이 나왔습니다.

제원 엔진마력에 비해 휠마력이 차이가 많이 남니다.

70마력 이상 출력 하락과 토크도7kg.m이 떨어졌습니다.

보통 4륜구동 차량들이 휠마력 로스가 크니~

-

다음은 마르스(mar.s) ECU맵핑(튜닝)출력업그레이드후

마르스 맵핑후 412.08 마력 토크:91.62kg.m이 나왔습니다.

고 RPM이 갈수록 출력 차이는 더남니다.

순정대비 최대 휠마력 상승이 110마력이상과 토크:23kg.m 이 상승하였습니다.

여기 까지 마르스ECU 맵핑 출력업그레이드를 마무리 합니다.

--

--

모든 작업완료와 함께

BMW 전용 진단기로 풀트 코드 삭제와

차량 테스트 주행 완료후 차량 출고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차량 시승시 시트 등짝에 붙어 버릴정도로 잘나간다고합니다.

이상

BMW X6 M50D 마르스(mar's) ECU맵핑(튜닝) 출력업그레이드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zero400.co.kr www.chiptun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