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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벤츠 X290 AMG GT 63 S 4도어 마르스 ECU 맵핑 팝사운드 셋팅! 휠마력 105HP 상승!

ecu 2022. 9. 17. 15:1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2019 벤츠사의 고성능 스포츠세단인 X290 AMG GT 63 S 4Matic 차량이

출력 업그레이드+팝사운드를 시공을 위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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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팝사운드 작업 내용을 먼저 간단히 살펴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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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팝사운드
순정
마르스 맵핑
1. 정차 엑셀링
모든 모드에서 나지않음
모든 모드에서 팝사운드 발생
(조절 가능)
2. 주행 중 엑셀 오프
스포츠+, 레이스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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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 M177

배기량 3,982cc

최대출력 639hp

최대토크 91.7kg.m

최고속도 315km/h

가속성능 3.2초

복합연비 7.7 km/ℓ

풀타임4륜(AWD) 9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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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시작하기 전 입고된 차량의 전체적인 컨디션을 제대로 파악합니다!

간혹 타샵에서 차량 컨디션과 관계없이 마구잡이식 데이터 밀어넣기 작업으로 인해 리맵을 하러 오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데이터라도 차량 컨디션을 파악하지 않고 넣는다면 출력도 제대로 오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역효과가 일어날수있습니다.

이때문에 차량의 현재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차량 상태에 딱 맞는 세팅을 합니다!

또한 컨디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작업 진행이 아닌 수리를 우선으로 권하고

차량에 문제가 없을 시에만 맵핑 시공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점검 결과 컨디션에 문제 없는 차량으로 작업 진행을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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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Mar's는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벤츠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 보증도 가능하게 시공)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팝사운드의 특징!

1. 촉매의 온도에 따라서 사운드가 생성 여부를 설정 합니다. 순정 로직의 기반에 따라 세팅이 됩니다.

2. 기어에 따른 사운드 시간을 세팅 합니다.

3. 변속기 모드에 따라서 세팅을 합니다.

그외 여러가지 부분에서 순정 로직 정보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정확히 세팅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순정 로직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는데 촉매에 데미지가 간다면 제조사 데이터 로직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주행영상 1:07)

https://youtu.be/NESE5lj2hbU

 

 

촉매 손상 가지 않나요?

팝사운드 맵핑 상담 중 가장 많은 질문입니다.

출처 입력

팝을 얼마나 잘못해야 촉매가 손상 가는지 궁금 합니다.

순정에서 팝사운드가 나는 차량과 나지 않는 차량의 촉매가 다르거나

팝사운드 나는 차량의 촉매가 더 강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촉매를 사용 합니다. 즉 팝의 문제가 아닙니다.

촉매 손상의 원인

1. 일반유 사용으로 과도한 주행시 배기 온도 상승 - 촉매가 녹습니다.

2. 연료량이 너무 적어서 배기온도가 900도 이상으로 장시간 운전 - 촉매가 녹습니다.

3. 선천적인 결함 - ex) 아우디 3.0 슈퍼챠져차량들중 년식이 오래되고 일반유로 계속 주행된 차량- 촉매손상 아주 많음

1인 신조 차량에 고급유만 주유한 차량은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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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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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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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xALhJXioU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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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X290 AMG GT63 S 4Matic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입니다.

순정휠마력 557.96 hp, 토크 84.88 kg.m

마르스 ECU 맵핑 660.80 hp, 토크 95.98 kg.m 로

구간대비 103~105 hp, 토크 11~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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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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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 네이버 카페

ecu 맵핑 부터 자동차 튜닝 전문 회사 마르스 입니다. 경기도 하남시와 대구에 직영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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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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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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