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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일본 오사카 협력 업체 2015 벤츠 W205 C200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그레이드 의뢰! 244마력, 41토크 세팅!

ecu 2023. 7. 24. 16:3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협력점으로 추가된 일본 오사카 업체에서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앞으로 오사카 쪽 ECU 맵핑 의뢰도 더욱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의뢰 차량으로는 2015년식 벤츠 W205 C200 차량인데요.

국내나 해외에서도 C-클래스 차량을 아주 많이 타는것같습니다.

2015년식인 차량이지만 주행거리가 5만km밖에 되지 않은 아주 관리가 잘된 차량입니다.

차량 외관이나 실내 할것없이 차주분께서 평소 소모품과 캐미컬류 관리를 아주 철저하게 해오셨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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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이 시작되기 전 시운전을 통해 각 센서의 로그값 수집 및 분석을 통해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해봐야 가장 정확하게 알수있겠죠?

 

그럼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합니다.

 

직렬4기통 직분사 가솔린 터보엔진

배기량 1,991cc

최대출력 184hp

최대토크 30.6kg.m

최고속도 233km/h

가속성능 7.8초

복합연비 10.6 km/ℓ

후륜구동(FR) 9단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해봅니다!

현지 튜너에게 누유, 누수, 차량 컨디션 등 꼼꼼한 점검을 부탁했습니다.

혹여나 문제가 있을시에는 작업 진행에 차질이 생기기에 시작 전 꼼꼼한 점검은 필수입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주님의 운전스타일과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244 hp, 토크 40.6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60 hp, 토크 1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이 모두 끝나고 마무리 시운전!!

시운전을 하면서 다시 한 번 더 각 센서의 로그값 수집 및 분석을 통해서

마르스 ECU 맵핑 후 실화나 노킹 없이 아주 깔끔한 데이터값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협력 업체 튜너와 차주님 모두 결과에 아주 만족해하셨는데요.

차주님께서 속하신 오사카쪽 동호회에 소문내겠다고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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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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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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