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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일본 2016 메르세데스-AMG A217 S63 4Matic 카브리올레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글! 690마력 115토크 세팅!

ecu 2023. 8. 1. 15:51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저희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해당 차량은 2016년식 차량으로 주행거리가 13,000km 밖에 되지 않은 신차급 컨디션의 차량입니다.

메르세데스-AMG A217 S63 카브리올레 차량으로 고성능 럭셔리 모델이죠.

탑 오픈을 통해 오픈 에어링을 즐기며 엄청난 가속력과 8기통 사운드를 들으며 펀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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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식으로 꽤나 세월이 흘렀음에도 차주분께서 평소 철저한 관리를 해오셨습니다.

차량 외관 상태도 세월을 전혀 느낄수없을 정도의 도장면 관리 상태를 보여줍니다^^

고가의 차량인 만큼 관리도 그만큼 철저하게 잘 해오신 것을 한눈에 볼수있죠!

 

그럼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차량 제원부터 살펴보자면

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

​배기량 5,461cc

최대출력 577hp

최대토크 91.8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3.9초

복합연비 7.2 km/ℓ

풀타임4륜(AWD) 7단

 

작업 전 시운전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업 진행의 유무와 현재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국내,외 할것없이 ECU 맵핑 작업시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과정입니다.

같은 모델, 같은 ECU라고 무작정 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으로는 출력 상승에 복불복이 있을뿐만 아니라

차량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도 혹시나 모를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점검은 필수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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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ECU 맵핑 700 hp, 토크 115.7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123 hp, 토크 24 kg.m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협력 튜너가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마르스 맵핑을 시공한 후 노킹과 실화 없이 아주 깨끗한 로그값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주님께서도 시운전을 해보시고 엄청 놀라시면서 너무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5.5L의 고배기량의 고성능 차량이 더욱 와닿는다고 하시네요.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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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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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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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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