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 터보 마르스 ECU 출력+팝사운드+가변배기플랩+스탑앤고 풀 맵핑! 휠마력 153HP 상승!

ecu 2023. 7. 25. 17:3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사의 스포츠 세단 971 파나메라 터보 차량이 방문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우아한 곡선의 디자인에 상당한 출력을 지닌 4.0L 트윈터보 엔진!

상당히 매혹적인 디자인과 안락한 주행감까지 모든 면에서 아주 우수한 세단 차량이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하지만 이러한 차량에도 약간의 흠 아닌 흠이 있는데요...

순정 엔진 제원상 마력은 아주 뛰어나지만 큰 차체와 무거운 차체 중량으로 인해 가속감과 높은 출력이 전혀 와닿지 않고

생각보다 큰 출력 손실로 인해 스포츠 세단이란 이름이 조금 무색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러한 점도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량을 탈바꿈될수있습니다^^

차주분들께서 평소 걱정하시는 제조사 워런티나 차량 내구성에 전혀 문제 없도록 세팅하기에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또한 저희 마르스에서는 직접 포르쉐 차량을 5대 출고하여 데이터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 차주님께서 진행하실 작업 내역으로는!

1. Mar's 출력 ECU 맵핑

2. Mar's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3. Mar's 팝사운드 세팅

4.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세팅

총 4가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워트레인 제원으로는 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엔진으로

배기량 3,996cc

최대출력 550hp

최대토크 78.5kg.m

최고속도 306km/h

가속성능 3.8초

복합연비 7.1 km/ℓ

풀타임4륜 자동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주행거리가 1만km가 채 되지 않은 신차급 컨디션을 갖추고 있는 차량입니다.

특이하게도 가변 배기 버튼이 없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가변밸브를 스포츠모드와 스포츠플러스 모드로 선택하면 모두 오픈 하게 세팅 방향을 잡았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가변플랩 세팅 특징

1. 순정 스위치 사용 - 별도의 리모컨이 필요없이 순정 가변 버튼을 열면 작동 합니다.

가변버튼 옵션이 없는 차량은 완전 오픈모드 또는 스포츠 모드만 열리게

모드 선택 스위치를 사용 해서 가변을 열고 닫고 하실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센타 이용시 별도의 탈거 없이 가시면 됩니다. 코딩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진단기에 코딩변경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3. 신형 MG1 ecu 사용 차량으로 가변밸브영역이 아주 정밀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ecu에서 지원하는 가변밸브를 보조 장치를 장착해서 신호를 변조할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르스 가변밸브맵은 메인 밸브맵의 변경과 스위치를 개방함으로 순정 처럼 작동을 합니다. 경고등이나 에러코드 전혀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변 배기 플랩과 팝사운드에 대한 작업을 간단하게 표로 나타내보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 4행 선택4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ECU
마르스 ECU 맵핑
1. 팝사운드
거의 들리지 않는 버블 사운드
순정 로직을 이용한 팝사운드
더욱 파워풀하고 선명한 팝!
2. 가변 배기 플랩
노멀 모드
플랩이 닫혀 있고 주행시
4,000rpm이 넘어가야 열리기 시작
답답한 배기음..
순정과 동일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
가변 배기 플랩 풀 오픈 되어 고정!
주행시 확연하게 우렁찬 배기음!
3. 스탑앤고 기억
시동을 다시 걸면 무조건
스탑앤고 설정 해제 되어 있음
시동을 다시 걸더라도
이전 마지막 설정 기억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상태에선 기본적으로 계속 닫혀 있는 배기 플랩

순정 ECU 상태에서는 가변 배기 플랩은 계속 닫혀있고 주행시 4,000rpm이 넘어가야 열리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저 rpm 구간에서는 조금 답답한 배기음이 들립니다.

하지만 마르스 ECU 가변 배기플랩 맵핑 후 노멀은 순정과 동일하고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풀 오픈되어 고정되어 있기에

rpm 구간 상관없이 순정 배기로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마르스 ECU 가변 배기 플랩 맵핑 : 노멀모드는 순정과 동일, 스포츠&스포츠플러스 모드에서 가변 배기 플랩 풀 오픈!

 

 

이어서 순정 ECU 로직을 이용한 팝사운드 세팅을 진행합니다.

팝사운드 맵핑은 세팅 난이도가 매우 높은 맵 입니다.

무작정 일괄적인 맵으로 동일한 사운드를 낼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와 밸런스가 맞아야 합니다.

팝콘맵 시공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만들수 없어 판매 할수가 없는곳이 많습니다.

팝사운드 영역이 어딘지 몰라 못만들어 판매를 못하는것과 디테일하게 조절해서 판매를 하는것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마르스는 가장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팝사운드를 최적으로 세팅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사운드는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팝사운드 로직이 별도로 존재 하는 ECU를 사용 하고 있는 차량 입니다.

파나메라 971, 992, 카이엔, 718 4.0T는 신형 ecu를 모두 같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신형의 경우 팝사운드 로직이 독립적으로 맵 내부에 존재 합니다.

팝 생성 시간 사운드 모드등 아주 정밀한 제어가 가능 한 차량 입니다.

▼▽▼▽▼

https://youtu.be/SR0lmLCjftQ

 

 

추가로 스탑앤고 기능 기억설정까지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기능 이랍니다.

시동을껏다 켜도 마지막상태를 기억해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코딩작업이 아닌 ECU 메인 로직을 튜닝 합니다. 그래서 진단기에 코딩된 차량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

https://youtu.be/lhXT6IKc_jk

 

 

마지막으로 Mar's 출력 ECU 맵핑을 진행을 이어나가봅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엔진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8uRj-ssv5BE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17 포르쉐 971 파나메라 터보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69.44 hp, 토크 75.10 kg.m

마르스 ECU 맵핑 622.63 hp, 토크 97.22 kg.m 로

구간대비 153 hp, 토크 2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