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Volkswagen

신차급 관리 차량! 일본 2014 폭스바겐 폴로 6C GTI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글! 240마력, 40토크 세팅!

ecu 2023. 9. 11. 15:52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벤츠 e250 에스테이트 차량에 이어

2014년식 폭스바겐 폴로 6C GTI 차량의 출력 업그레이드 의뢰가 이어졌습니다.

국내에서도 간혹 폭스바겐 폴로 차량이 보이지만 디젤 모델이 대부분인데요.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는 모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은 차체에 1.8L 가솔린 싱글 터보와 듀얼클러치가 장착되어 있어 운전 재미를 주는 핫해치 차량 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서는 현대 i20N과 많이 비교되기도 하는 차량이기도 하죠.

차주님께서도 펀드라이비을 위해 운행하는 세컨카라고 하시는데요. 평소 관리를 철저하게 잘해오셨다고 합니다.

최근 캐미컬 및 소모품들을 주행거리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모두 새로 교체하셨다고 하네요.

 

그럼 먼저 차량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I4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

배기량 1,798cc

최대출력 192hp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 236km/h

가속성능 6.7초

복합연비 16.7 km/ℓ

전륜구동(FF) DCT 7단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현지 협력 튜너가 꼼꼼하게 파악하고 시운전까지 모두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간혹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데이터 밀어넣기식 작업을 하는 타샵으로 인해

차량 출력이 제대로 오르지 않거나 하드웨어가 망가지는 최악의 경우도 일어나기도 합니다.

저희 Mar's는 국내에서 작업을 하거나 해외 협력 업체 데이터 세팅을 해줄때 차량 컨디션 파악은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차량의 순정 상태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하고 분석해보니 신차급 컨디션을 계속해서 유지해오신게 맞습니다^^

최근 캐미컬 및 소모품을 전부 교체하셨다고 하셨는데 순정 로그값들을 보니 아주 깨끗합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240 hp, 토크 40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48 hp, 토크 7.4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mar ECU 맵핑을 끝내고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및 차량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순정 상태에서 워낙 신차급의 컨디션을 보여줘서 맵핑 후 실화 및 노킹없이 아주 깨끗합니다.

차체가 작으니 출력 상승폭의 체감이 더 크게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현지 협력 업체 튜너와 차주님 시운전을 하며 차량이 쭉쭉 뻗어나가는게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하십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