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971 파나메라 터보 마르스 ECU+PDK TCU 맵핑 출력 업글! 팝사운드와 가변 밸브까지 풀 세팅! 휠마력 165HP 상승!

ecu 2023. 9. 26. 18:1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포르쉐사의 고성능 세단인 971 파나메라 터보 차량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유려한 곡선을 가지고 있는 디자인에 상반되는 출력을 지닌 모델이죠!

V8 4.0리터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순정 제원상 500마력 중반대를 내뿜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주님께서는 출력에 아쉬움이 조금 느껴지신다고 하시는데요^^

저희 mar's ECU 맵핑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차량으로 바뀔수있습니다!

또한 저희 마르스에서는 직접 포르쉐 차량을 5대 출고하여 데이터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 차주님께서 진행하실 작업 내역으로는!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911모델뿐만 아니라 971 파나메라 모델도

PDK 미션 변속 최적화와 최대 토크도 현저히 상승되기에

평소 주행하실때나 스포티한 주행시 주행 성능이 향상됩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모드별 가변 배기 플랩 오픈을 설정해줌으로써

노멀 모드에서는 순정과 같이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고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모델에서는 풀 오픈 고정되어 한층 더 우렁찬 배기음을 내뿜습니다!

순정 배기라인으로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모드별 사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세팅

차량을 다시 시동하실때마다 스탑앤고를 끄고 켜고 하실 필요없이 항상 마지막 설정 내용을 기억합니다.

코딩 방식이 아니라 진단기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총 5가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

배기량 3,996cc

최대출력 550hp

최대토크 78.5kg.m

최고속도 306km/h

가속성능 3.8초

복합연비 7.1 km/ℓ

풀타임4륜 자동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당 차량은 파나메라 터보 모델임에도 가변 배기 버튼이 없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가변밸브를 스포츠모드와 스포츠플러스 모드로 선택하면 모두 오픈 하게 세팅 방향을 잡았습니다.

 

가변 배기플랩과 팝사운드, 스탑앤고 세팅을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 4행 선택4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ECU
마르스 ECU 맵핑
1. 팝사운드
거의 들리지 않는 버블 사운드
순정 로직을 이용한 팝사운드
더욱 파워풀하고 선명한 팝!
2. 가변 배기 플랩
노멀 모드
플랩이 닫혀 있고 주행시
4,000rpm이 넘어가야 열리기 시작
답답한 배기음..
순정과 동일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
가변 배기 플랩 풀 오픈 되어 고정!
주행시 확연하게 우렁찬 배기음!
3. 스탑앤고 기억
시동을 다시 걸면 무조건
스탑앤고 설정 해제 되어 있음
시동을 다시 걸더라도
이전 마지막 설정 기억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상태에선 기본적으로 계속 닫혀 있는 배기 플랩

순정 ECU 상태에서는 가변 배기 플랩은 계속 닫혀있고 주행시 4,000rpm이 넘어가야 열리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저 rpm 구간에서는 조금 답답한 배기음이 들립니다.

하지만 마르스 ECU 가변 배기플랩 맵핑 후 노멀은 순정과 동일하고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풀 오픈되어 고정되어 있기에

rpm 구간 상관없이 순정 배기로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마르스 ECU 가변 배기 플랩 맵핑 : 노멀모드는 순정과 동일, 스포츠&스포츠플러스 모드에서 가변 배기 플랩 풀 오픈!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cafe.naver.com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

 

순정의 데이타 베이스를 그대로 사용 하여 울컥임이나 인위적은 느낌 없이 세팅을 합니다.

순정 영역의 사용으로 연료 추가 없이 순정틱하게 자연스러운 팝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로 스탑앤고 기능 기억설정까지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기능 이랍니다.

시동을껏다 켜도 마지막상태를 기억해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코딩작업이 아닌 ECU 메인 로직을 튜닝 합니다. 그래서 진단기에 코딩된 차량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

 

마르스 ECU 출력+PDK TCU 맵핑

그럼 이어서 ECU 출력 맵핑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17 포르쉐 971 파나메라 터보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69.44 hp, 토크 75.10 kg.m

마르스 ECU + PDK TCU 맵핑 626.96 hp, 토크 100.48 kg.m 로

구간대비 157~165 hp, 토크 22~2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