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하체 소음 해결 및 쫀쫀해진 핸들링! A7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인스톨!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부싱!

ecu 2023. 11. 17. 13:3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아우디사의 대표적인 세단인 A7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주행 중 하체 소음과 갈수록 헐거워지는듯한 핸들링으로 인해 점검 요청해주셨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태 차량을 운행하시면서 하체쪽 수리를 한번도 진행하지 않으셨다고 하는데요.

고무 재질로된 순정 부싱은 오래 사용하다보면 크랙이 발생하고 부싱 파손이 됩니다.

차량 하체의 관절 역할을 하는 부싱이 파손될 경우 휠 얼라이먼트를 아무리 맞춘다 한들 금새 틀어져버리고

주행시 하체에서부터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아우디 차량 중복 투자 없는 하체 부싱 교환!

답은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패키지 교환 입니다.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워플렉스 부싱에 관한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이미지 썸네일 삭제
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

cafe.naver.com

그럼 오늘 방문해주신 A7 차량의 현재 부싱의 컨디션을 파악한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량을 리프팅하자마자 바로 볼수있는 어퍼암 부싱입니다.

한쪽에 2개씩 장착이 되어 4개가 한대분입니다.

현재 4개 모든 어퍼암 부싱이 크랙이 발생했습니다. 완전히 파손되기 직전인 상태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으론 로워암 이너 부싱입니다.

차량이 진흙탕을 한번 지나온듯한데요...

순정 로워암 이너 부싱 역시 탄력이 없고 크랙 진행중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우쇽 부싱 역시 아래방향으로 쳐지다 못해 크랙이 발생..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라디우스암(텐션-스트럿암) 부싱 역시도 완전히 파손되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차량들은 내부에 오일이 차있는 부싱이지만 이전 버전은 고무 부싱으로만 되어 있는 형상입니다.

부싱 내부를 버텨주는 다리부분도 모두 크랙이 가서 주행 중 헐렁한듯한 느낌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제 해당 부품들을 모두 탈거해서 부싱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어퍼암을 먼저 탈거하고 하부 로워암과 라디우스암을 탈거해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태 고생한 순정 부품을 모두 탈거해준 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줍니다.

가운데 볼트 체결 부분과 부싱이 일체형인 순정 부싱과 다르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은 부싱과 알루미늄링이 따로 움직이기에 공차 체결이 필요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부싱과 알루미늄링 사이에 전용 그리스를 도포해준 후 하체 부품 체결 부위도 소지한 후 그리스를 발라주고 체결합니다.

하체 부품을 탈거할때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작정 체결하다보면 다른 부품의 장력으로 인해 볼트나 부품 각도가 안나오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간혹 타샵에서 순정형 부싱을 인스톨하고도 얼마 안되어 금방 파손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한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링크는 개선형 부품인 알루미늄 링크로 나옵니다.

이전 순정 출고시 플라스틱 링크를 탈거하고 개선형으로 교체해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어 스테빌라이져 링크고 우레탄 부싱으로 교체!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 모든 조립이 끝나고 다시 한 번 더 볼트의 체결 상태를 점검!

볼트, 너트의 체결 상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하체 부품의 유격이 발생되고 부싱이 파손될수있습니다.

모든 체결 상태를 한번 더 체크하고 시운전을 통해 소음 여부를 다시 확인합니다.

시운전 결과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핸들링이 신차처럼 쫀쫀해진 것을 확인 후 출고했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