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911 GT3 RS 마르스 ECU 맵핑! 550마력 50토크 세팅! 일본 포르쉐 N/A 서킷 머신

ecu 2023. 12. 9. 13:2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저희 mar's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해당 모델은 서킷 머신 중 머신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포르쉐 911 GT3 RS 차량입니다.

한국에서는 중고차값이 떨어지지 않는 차량 입니다.

자주오시는 지인분은 5년전 구매 하시고 오히려 구매가 보다 더 한참 더 오른 시세로 계속 소장중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911 991.1 GT3 RS 차량은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911 터보의 바디를 베이스로 제작되었고 각종 에어로 파츠들로 인해 고속 주행시 엄청난 다운포스까지 생성해냅니다.

이런 괴물같은 성능으로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폐에서 7분 20초의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죠!

또한 이전 911 991.1 GT3의 3.8기통 엔진과 달리 포르쉐 MA1.76(MDG.G)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자연흡기 4.0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이 엔진은 이전 버전인 997 GT3 RS 엔진(포르쉐 M97.74)을 개량시켜 탑재된 것인데요.

포르쉐 PDK 미션과 접목시켜 제로백을 3.3초만에 달성하기도 합니다.

또한 GT3의 9,000rpm 레드라인과 다르게 8,800rpm 레드라인입니다.

 

자 그럼 먼저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한번 살펴보고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합니다!

 

수평대향 6기통 N/A엔진 MA1.76(MDG.G)

배기량 3,996cc

최대출력 500hp

최대토크 46.9kg.m

최고속도 310km/h

가속성능 3.3초

복합연비 6.7 km/ℓ

후륜 (DCT) PDK 7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해보도록 합니다.

제일 먼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업 진행의 유무와 현재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국내,외 할것없이 ECU 맵핑 작업시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과정입니다.

같은 모델, 같은 ECU라고 무작정 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으로는 출력 상승에 복불복이 있을뿐만 아니라

차량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도 혹시나 모를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점검은 필수죠!

작업 진행하는 차량들 모두 컨디션이 제각각이기때문에 세팅되는 영역과 세팅값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국내에서도 무작정 000마력 세팅! 이라고 하지만 막상 휠마력을 찍어보면 터무니없는 출력을 보여주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550 hp, 토크 50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50 hp, 토크 3.1 kg.m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협력 튜너가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마르스 맵핑을 시공후 노킹 및 실화값도 모두 깨끗하고 문제없이 차량이 나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협력 업체 튜너와 차주님 모두 같이 시승하신 후 업그레이드된 서킷 머신 면모에 너무 만족해하셨습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정상적인 데이타 로그가 아닌 차량은 로그값 분석 만으로도 차량의 현재 문제점을 알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밀어 넣는 튜닝 보다는 정상컨디션의로의 수리가 우선 입니다.

하고 싶을때 바로 해야하지만

ECU 맵핑은 온라인 제품 판매 하듯이 무조건 팔고 보자 하는 방식은 차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 할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