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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BMW

엑티브 투어러 리어 소음 예방 정비 완료! 리어 서스펜션 스프링 패드 신품 교체 완료!

ecu 2024. 1. 16. 15:1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요즘 엑티브 투어러 차주분들께서 많은 작업 문의를 주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방문 차량은 리어 소음 예방 정비를 위해 찾아주셨는데요.

어떠한 문제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고 어떻게 대비하거나 수리해야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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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티브 투어러뿐만 아니라 형제 차량이라고 할수있는 MINI 컨트리맨 모델에서도 종종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대표적인 하체 소음으로는 프론트 로워암 위시본 및 컨트롤 부싱의 파손인데요.

간혹 뒤쪽에서 철판 긁히는듯한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의 현재 상태를 보면서 작업 및 설명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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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리어 서스펜션 스프링 패드 부분입니다.

사진과 같이 바닥에 딱 붙어있어야할 패드가 공중에 붕~ 떠있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파츠의 위치상 외부로 노출되어 먼지 및 모래 등 이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럼 왜 이 파츠가 리어 소음을 야기 시킬까요?

오래 타시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스프링 패드가 찢어지고

스프링과 리어 트레일링암이 직접적으로 맞붙게됩니다.

이렇게 계속 타시다면 스프링과 차체간의 마찰 소음이 발생하고 스프링에 녹이 슬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금속으로 만든 파츠에 녹이 생겨 오래 타시다보면 스프링의 내구성 또한 줄어들게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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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 부분때문에 리어쪽 쇳소리과 같은 하체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간단하게 신품 패드를 교체해줌으로써 예방 및 수리가 됩니다.

스프링의 부식이 얼마 지나지 않았을 경우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파츠 자체가 바스라져 심각할 경우 스프링까지 같이 교체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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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 패드를 모두 제거해주고 신품 BMW 정품 파츠로 교체를 완료한 후 장착해드렸습니다.

모든 장착이 완료되고 한 번 더 볼트 및 너트의 체결 상태 확인!!

주행 중 차량 자세를 지탱해주는 하체 파츠의 탈부착인 만큼 체결에 더 신경 써야겠죠?^^

작업이 완료되고 시운전을 통해 혹시나 다른 문제점이 없는지 한번 더 점검!

아무런 문제없음을 확인하고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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