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F45 엑티브 투어러 완전히 파손된 순정 부싱! 파워플렉스 부싱 인스톨! 하체소음 해결과 핸들링까지 한방에!

ecu 2024. 1. 8. 14:41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도 BMW사의 F45 엑티브 투어러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평소 시내 주행용으로만 주행을 하시는데 요철 구간이나 방지턱을 지날때

찌그덕찌그덕 소리와 뚜둑뚜둑! 하는 부서지는 듯한 소음으로 하체 점검을 요청하셨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저희 mar's에서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작업 포스팅을 할때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BMW F45 엑티브 투어러는 MINI의 컨트리맨, 클럽맨과 하체뿐만 아니라 엔진 부속품들까지 공유합니다.

따라서 MINI에서 나타나는 고질병이 그대로 F45 엑티브 투어러 차량에 나타납니다.

대표적으로 오늘 방문해주신 케이스처럼 하체 소음입니다.

주행하시는 환경과 운전 스타일에 따라 시기의 차이는 나지만 필연적으로 하체 부싱의 소음이 크게 올라옵니다.

일반적인 다른 하체 부싱들과는 달리 로워암 위시본 부싱이 알루미늄으로 마감 처리를 해놓았기에

순정 부싱만 교체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로워암 통채로 바꿔야합니다.

또한 알루미늄 마감 처리로 인해 오래 타시다보면 내부 유격이 발생에 뚜둑뚜둑 하는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하체 소음뿐만 아니라 휠얼라이먼트를 맞추더라도 금방 틀어져버리게 되며 타이어의 편마모나 헐거운 핸들링이 발생합니다.

 

그럼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을 먼저 시운전을 통해 소음을 확인하고 각 부위를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운전을 진행해보니 뚜둑하는 소리도 올라오지만 찌그덕하는 소음도 같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보통 이럴 경우 컨트롤암 부싱이 완전히 파손되어 오일이 전부 누유되었거나 스테빌라이져 부싱의 문제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량을 다시 입고 시켜 리프팅해보니....

차량이 조금 올라가면서부터 바로 소음이 나기 시작합니다..

뚜두두두둑...

차량이 리프팅되며 로워암이 아래로 처지자 문제가 있던 위시본에서 바로 소음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컨트롤암 부싱의 현재 상태입니다.

이전에도 컨트롤암 부싱 내부에 오일이 들어있다고 말씀은 드렸는데요.

오늘 방문하신 차량의 경우 완전히 파손되어 내부 오일이 누유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육안으로 봐도 중심부 주변으로 완전히 갈라진게 보입니다.

그럼 해당 부위들을 탈거하며 다른 부분도 문제가 있는지 같이 점검을 진행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하체 파츠들을 모두 탈거하고 한번 더 상태를 체크한 후

신품 로워암과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부싱들이 모두 완전히 파손되어 손으로 움직여서 좌우로 유격이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그럼 여태 고생한 순정 부싱들을 모두 제거 하고 작업을 이어나가보도록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탈거했던 파츠들을 모두 본래 자리에 맞춰 조립해주고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전용 그리스를 빠짐없이 골고루 발라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모든 조립이 끝나고 한 번 더 체결 상태 유무 점검!

무슨 작업을 하던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작업되는 부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체결 상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소용 없겠죠?^^

체결 상태를 모두 점검하고 차주님께서 동승하셔서 시운전을 진행했습니다.

이전과 같은 코스를 돌며 하체 소음이 아예 발생하지 않는 것에 너무 만족해하셨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하세요!!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

cafe.naver.com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MINI, BMW 엑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부싱 문의

문자 및 전화 상담 :

02-3426-8970

010-8571-499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