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2016 BMW F45 액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패키지+엔진, 센터마운트 교체 완료!

ecu 2024. 2. 26. 12:39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경정비 또는 견적 문의는 맨 아래에 있는 번호로 문자 혹은 전화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BMW F45 액티브 투어러 차량이 하체 소음과 엔진 진동으로 인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빠르게 작업을 이어나가던 도중 차량 사진이 빠졌는데요....양해 부탁드립니다ㅠ

방문해주신 F45 액티브 투어러 차량은

방지턱이나 요철 구간을 지날때 하체에서부터 올라오는 소음과 실내로 전달되는 진동으로 인해 작업 일정을 잡아주셨는데요.

그럼 먼저 하체 소음의 원인을 찾아보고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량을 리프팅하자마자 바로 뚜둑!! 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순정 상태의 로워암 위시본 부싱은 양쪽으로 알루미늄 마감처리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마감처리된 알루미늄은 부싱 내부 링으로 이어지는데요. 양쪽으로 같은 형상이 박혀있는 타입 입니다.

해당 파츠의 특성상 순정형 부싱을 제거했다가 다시 장착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또한 주행거리와 연식이 늘어나다보면 내부 알루미늄링이 유격이 발생하게 되고

유격으로 인해 뒤틀리며 뚜둑뚜둑이나 찌그덕하는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대표이미지 삭제
대표이미지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컨트롤 부싱 또한 양쪽 모두 크랙이 진행중인데요.

순정형 부싱은 내부에 오일이 가득차있습니다. 내부 오일이 잔진동을 흡수해주는 형태인데요.

현재 상태에서 크랙이 조금 더 진행될 경우 내부 오일이 누유되기 시작합니다.

 

그럼 장착되어 있던 기존 부싱과 하체 파츠를 모두 탈거해주면서 작업을 이어나가봅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이미지 삭제
대표이미지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워암을 탈거해서 위시본을 점검해보니 고무 부위도 확실히 크랙이 가서 갈라져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고 전용 그리스를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골고루 도포해줍니다.

그리고 탈거했던 하체 파츠의 본래 자리에 정확하게 맞춰주면 체결 상태를 점검하며 조립을 진행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이제 엔진, 센터마운트 교체를 바로 진행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엔진 마운트를 살펴보니....지지해주는 한 부분이 완전히 파손되어 미끄러져 내린게 바로 보이구요.

안쪽 부분을 보면 엔진마운트 수명의 마지막이라고 할수있는 고무판이 짓눌려있습니다ㅠㅠ

본래 마운트류는 엔진과 미션을 차체로부터 띄워놓고 고무 부싱을 통해 잔진동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완전히 짓눌려 차체와 맞닿게되면서 엔진과 미션 진동이 그대로 실내로 유입되게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센터마운트(스윙 서포트) 역시 노후가 진행되어 있는데요.

해당 파츠는 탈거 후 첨부된 영상을 통해 한번 더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기존 엔진 마운트를 탈거해보면 확연하게 파손되어 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대표이미지 삭제
대표이미지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엔진마운트의 고품과 신품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면 고무 부싱의 헤드쪽의 높이가 완전히 다르죠?

엔진 무게로 아래방향으로 점점 짓눌리면서 파손되어 버립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센터마운트(스윙 서포트)!!

기존에 장착된 센터마운트 고품 고무 부싱을 살펴보면 아래 영상과 같이 유격이 발생됩니다.

 

정차 후 출발이나 기어 변속등으로 엔진과 미션이 앞뒤로 흔들리는 것을 고정해주는 파츠인데요.

오랫동안 사용하시다 보면 위 영상과 같이 유격이 발생하게 되고 이전보다 유독 충격이나 흔들림이 많이 느껴집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엔진마운트를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안쪽을 살펴보면!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처럼 엔진이 고무판과 많이 떨어져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엔진룸을 열어 차주님들께서 한번씩 육안으로 점검도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센터마운트도 신품으로 장착!!!

모든 장착이 끝나고 시운전을 통해 하체 소음과 핸들로 전달되는 엔진의 진동이 줄어듬을 확인 후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차주님들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일수록

미션 마운트도 추가로 교체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차량 전체 점검을 진행하면서 추후 작업해야할 부분들을 보여드리면서 충분히 설명해드렸고

바로 다음 작업 일정을 예약하고 방문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저희 mar's에서 액티브 투어러 외밸트, 마운트류 등 경정비가 가능하지만

항상 부품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에 방문 전 연락주시는게 좋습니다^^

MINI, BMW 엑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부싱 및 경정비 문의

문자 및 전화 상담

조실장 : 010-8571-499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