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포르쉐 파나메라4 E-하이브리드 마르스 ECU 맵핑 + 가변플랩 맵핑! 안정적인 휠마력 118~144HP 상승!

ecu 2023. 3. 28. 15:2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포르쉐 971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

2.9 터보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으로 높을 출력을 자랑하는 녀석인데요.

오늘은 저희마르스 출력업글과 가변플랩 맵핑작업이 있습니다.

ecu 맵핑에서 전기모터 조합까지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력 상승이 상당한 차량 입니다.

마르스에서는 타이칸을 2년째 보유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전기 분야도 계속 개발하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

 

신형 보쉬 MG1 ecu를 사용 하는 차량으로 ecu 맵 내부에 배기 컨트럴 영역이 아주 상세하게 제어 되고 있습니다.

맵핑을 진짜 하는 업체이면 ecu 맵핑으로 제어가 가능 해야 합니다. 출력은 대충 올리고 배기 밸브는 맵으로 찾지 못하여

가변 모듈을 권하고 장착한다는 것은 맵을 모른다는 의미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가변플랩 세팅 특징

1. 순정 스위치 사용 - 별도의 리모컨이 필요없이 순정 가변 버튼을 열면 작동 합니다.

가변버튼 옵션이 없는 차량은 완전 오픈모드 또는 스포츠 모드만 열리게

모드 선택 스위치를 사용 해서 가변을 열고 닫고 하실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센타 이용시 별도의 탈거 없이 가시면 됩니다. 코딩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진단기에 코딩변경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3. 신형 MG1 ecu 사용 차량으로 가변밸브영역이 아주 정밀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ecu에서 지원하는 가변밸브를 보조 장치를 장착해서 신호를 변조할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르스 가변밸브맵은 메인 밸브맵의 변경과 스위치를 개방함으로 순정 처럼 작동을 합니다. 경고등이나 에러코드 전혀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디스플레이창에 있는 가변 버턴으로 배기를 열고 닫고 할수있는 차량입니다.

순정상태에서 플랩오픈을 하면 열리지만 악셀링시 다시 닫혀버리고 맙니다. 그러니 배기음이 더욱 작아지게되며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가변플랩 맵핑후 플랩은 풀오픈되며 악셀링을 해도 닫히지 않습니다.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구요.

닫힘버튼으로 플랩을 닫아 조용하게 운행하실수도 있게됩니다.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저속 스포츠모드 에서 가변 닫힘으로 소리 안남
저속 스포츠 모드 가변열림시 팝사운드 잘남!!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플랩세팅후 출력업글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 하드웨어부터 점검 및 체크를 하구요.

이상없음을 확인후 출력측정에 들어갑니다.

4륜 차량이지만 다이나모모드 설정후 후륜으로 100% 동력전달을 할수있게 세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이노모드 활성화로 아주 상세하게 다이나모에 현재 상태가 표시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노모드 활성화 하였다고 계기판에 표시가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

 

배기량 2,894cc

최대출력(모터 합산) 462hp

최대토크(모터 합산) 71.4kg.m

최고속도 280km/h

가속성능 4.4초

복합연비 8.6km/ℓ

풀타임4륜(DCT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qzqIjgsRHWo

 

 

총주행거리 2만키로에 고급유만 사용. 엔진오일 5000키로 항상교환 등등. 차주분의 세심한 관리로 차량컨디션은 신차 수준 입니다.

파나메라에 일반유를 넣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경우 맵핑 보다는 우선 고급유 넣고 타보시길 추천 합니다.

보통 고급유만 넣어도 15-20마력은 상승 합니다.

 

일반유사용 차량에 대충 스테이지1도 안되는 파일 넣고 대충 출고 하는 방식의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문제될 소지의 차량은 상세 설명을 해드리고 작업을 중단 합니다.

마르스는 정상적인 관리가 되는 차량에만 튜닝 작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나메라4 E 하이브리드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29.34 hp, 토크 67.21 kg.m

마르스 ECU 맵핑 547.88 hp, 토크 78.32 kg.m 로

구간대비 118~144 hp, 토크 11~18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