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고객님 요청데로 맵핑! 일본 포르쉐 970 파나메라 터보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글! 610마력 82토크 세팅!

ecu 2023. 4. 10. 14:43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바다 건너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는데요.

작업 예정 차량은 바로 포르쉐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죠. 970 파나메라 터보 모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세대 파나메라 모델로 유연한 바디라인으로 공기저항 계수가 0.3에 불과하죠!

4.8L 가솔린 엔진과 트윈터보, 그리고 PDK 미션의 조합으로 제로백이 4.1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럼 먼저 차량의 순정 제원부터 살펴볼까요?

V8 가솔린 트윈터보

배기량 4,806cc

최고 출력 500hp

최대 토크 70kg.m

최고 속도 305km/h

가속 성능 4.1초

공인연비 7.3km/L

풀타임 4륜구동 PDK 7단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현지 협력 튜너가 꼼꼼하게 파악하고 시운전까지 모두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간혹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데이터 밀어넣기식 작업을 하는 타샵으로 인해

차량 출력이 제대로 오르지 않거나 하드웨어가 망가지는 최악의 경우도 일어나기도 합니다.

저희 Mar's는 국내에서 작업을 하거나 해외 협력 업체 데이터 세팅을 해줄때 차량 컨디션 파악은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본 튜너의 요청사항이 순정 부스트 0.6~0.7바 인데 1.2~1.3바 세팅을 원하였습니다.

하드웨어 컨디션이 좋아 원하는 수치데로 세팅이 되어 차량성능은 대 만족 이라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610 hp, 토크 82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110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고 차주님과 협력 업체 튜너가 같이 시운전을 하며 이상 유무 체킹!

아무런 문제 없이 작업이 마무리 되고 차주님께서 너무 만족해하시면서 가셨다고 합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