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Maserati

마세타티 그란투리스모 4.2 V8 마르스 ECU 맵핑! 442마력, 50.1토크 세팅! 일본 마세라티 신차 컨디션 병적 관리!

ecu 2023. 6. 24. 12:0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4.2 차량 입니다. 년식이 2008년 입니다. 도저히 믿기지 않네요.

점화 장치등 모든 소모품이교환 관리 되었고 시트나 외관이 아주 깨끗 합니다.

주행거리는 12만 키로로 계속 관리 하면서 실제 운행을 한 차량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07년 제네바 오토쇼에서 첫 공개되었을 당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었죠^^

4.2리터 가솔린 V형 8기통 엔진과 6단 미션의 조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주행거리가 12만Km가 넘었지만 최고의 하드웨어 컨디션과 외관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차주님께서는 차량을 출고함과 동시에 저희 Mar's ECU 맵핑 세팅을 의뢰 하셨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특이하게 ecu가 차량 실내 바닥에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4.2 V8 가솔린 엔진

배기량 4,244cc

최대출력 405hp

최대토크 46kg.m

최고속도 285km/h

가속성능 5.2초

후륜구동 6단

 

해당 차량도 마찬가지로 작업 전 시운전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업 진행의 유무와 현재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국내,외 할것없이 ECU 맵핑 작업시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과정입니다.

같은 모델, 같은 ECU라고 무작정 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으로는 출력 상승에 복불복이 있을뿐만 아니라

차량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주행거리와 연식이 꽤나 되는 만큼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도 혹시나 모를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점검은 필수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442 hp, 토크 50.1 kg.m 로 세팅!

순정대비 37 hp, 토크 4.1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튜너와 업체에서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마르스 맵핑을 시공한 후 트러블 없이 아주 깨끗한 로그값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주님께서도 차량 출고와 동시에 마르스 ECU 맵핑 세팅을 아주 만족해하시네요^^

https://youtu.be/tfeWjtBFCvY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