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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aserati

신차급 관리된 차량! 마세라티 기블리 SQ4 마르스 ECU 출력+팝사운드 맵핑! 퍼포먼스 업글과 휠마력 67~83HP 상승!

ecu 2023. 7. 15. 13:5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감성이 듬뿍 담겨있는 마세라티 기블리 SQ4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인데요.

SQ4의 경우 순정 제원이 400마력이 넘는 출력은 내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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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V6의 배기음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변 배기가 튜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저희 Mar's 팝사운드 맵핑을 세팅함으로써 퍼포먼스까지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현재 차량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도 굉장히 짧은 편이고 평소 차량 관리를 계속 해오시던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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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3.0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엔진

최고 출력 410hp

최대 토크 56.1kg.m

최고 속도 267km/h

가속 성능 4.8~5.6초

공인연비 7.6~7.7km/L

후륜구동 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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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관리가 잘되어오던 차량임에도 현재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하드웨어 세팅 상태와 차량 컨디션을 토대로 가장 효율적인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혹시라도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다면 작업 진행이 아닌 수리를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같은 차량, 같은 ECU라고 무작정 똑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저희 Mar's는 차량 컨디션이 정상 범위인 경우에만 ECU 맵핑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기블리 SQ4 차량의 경우 컨디션이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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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먼저 퍼포먼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팝사운드 세팅부터 진행하도록 합니다!

 

팝사운드 맵핑은 출력 상승맵핑보다 난이도가 꽤 높은 맵 입니다.

무작정 일괄적인 맵으로 동일한 사운드를 낼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와 밸런스가 맞아야 합니다.

팝콘맵 시공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만들수 없어 판매 할수가 없는곳이 많습니다.

못만들어 판매를 못하는것과 디테일하게 조절해서 판매를 하는것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마르스는 가장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팝사운드를 최적으로 세팅 하고 있습니다.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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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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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 손상 가지 않나요?

팝사운드 맵핑 상담 중 가장 많은 질문입니다.

출처 입력

팝을 얼마나 잘못해야 촉매가 손상 가는지 궁금 합니다.

순정에서 팝사운드가 나는 차량과 나지 않는 차량의 촉매가 다르거나

팝사운드 나는 차량의 촉매가 더 강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촉매를 사용 합니다. 즉 팝의 문제가 아닙니다.

촉매 손상의 원인

1. 일반유 사용으로 과도한 주행시 배기 온도 상승 - 촉매가 녹습니다.

2. 연료량이 너무 적어서 배기온도가 900도 이상으로 장시간 운전 - 촉매가 녹습니다.

3. 선천적인 결함 - ex) 아우디 3.0 슈퍼챠져차량들중 년식이 오래되고 일반유로 계속 주행된 차량- 촉매손상 아주 많음

1인 신조 차량에 고급유만 주유한 차량은 괜찮습니다.

▼▽▼▽▼

https://youtu.be/tW0DpwtjSEk

 

 

그럼 이어서 출력 업그레이드 ECU 맵핑을 진행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엔진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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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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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cnmxp-rG0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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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마세라티 기블리 SQ4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92.31 hp, 토크 56.19 kg.m

마르스 ECU 맵핑 459.19 hp, 토크 75.13 kg.m 로

구간대비 67~83 hp, 토크 12~19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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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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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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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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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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