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최근 국내에서도 진행했던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차량으로
S-트림이 아닌 일반 모델입니다.
F160 3.0 V6 트윈터보를 같이 사용하고는 있지만 350hp을 지니고 있는 디튠 모델이라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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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본도 ECU 맵핑을 통한 출력 업그레이드가 트랜드인것같습니다^^
또한 차주님께서는 차고지를 통해 아끼는 차량을 보관하고 관리하고 계시는데요.
2018년식 차량임에도 주행거리가 짧고 신차급 컨디션으로 외관상태도 아주 좋습니다.
평소 캐미컬류와 소모품 관리를 철저히 해오셨다고 하시네요!
그럼 먼저 작업을 이어나가기 전에
차량의 상세 순정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배기량 2,979cc
최대출력 350hp
최대토크 51kg.m
최고속도 270km/h
가속성능 5.5초
복합연비 7.4 km/ℓ
후륜 구동 ZF-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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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해보도록 합니다.
제일 먼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업 진행의 유무와 현재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국내,외 할것없이 ECU 맵핑 작업시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과정입니다.
같은 모델, 같은 ECU라고 무작정 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으로는 출력 상승에 복불복이 있을뿐만 아니라
차량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도 혹시나 모를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점검은 필수죠!
작업 진행하는 차량들 모두 컨디션이 제각각이기때문에 세팅되는 영역과 세팅값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국내에서도 무작정 000마력 세팅! 이라고 하지만 막상 휠마력을 찍어보면 터무니없는 출력을 보여주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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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ECU 맵핑 420 hp, 토크 62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80 hp, 토크 11 kg.m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협력 튜너가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마르스 맵핑을 시공후 노킹 및 실화값도 모두 깨끗하고 문제없이 차량이 나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협력 업체 튜너와 차주님 모두 같이 시승한 후 작업 결과물에 아주 만족해하셨는데요.
부드러운 토크밴드 형성으로 말타기 증상없이 차를 쭉쭉 밀어주는것과 확인했습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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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정상적인 데이타 로그가 아닌 차량은 로그값 분석 만으로도 차량의 현재 문제점을 알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밀어 넣는 튜닝 보다는 정상컨디션의로의 수리가 우선 입니다.
하고 싶을때 바로 해야하지만
ECU 맵핑은 온라인 제품 판매 하듯이 무조건 팔고 보자 하는 방식은 차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 할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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