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F20 120D BMW M 퍼포먼스 파워킷장착된차량이며 보조ECU칩튠을 탈거한후 마르스ECU맵핑(튜닝)으로 변경

ecu 2015. 3. 2. 00:06

-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F20 120D

-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차량입니다.

BMW M 퍼포먼스 파워킷은 ECU와 대용량 인터쿨러 장착되어있습니다.

-

보조ECU칩튠을 탈거한후 마르스ECU맵핑(튜닝)으로 변경합니다.

-

-


 

-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차량

마르스 ECU맵핑(튜닝)으로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

참고할사항은 N47 엔진 제조사 제원출력이 184마력과 토크는 38.7kg.m 나오는 차량입니다.

-

그리고 고객님께서 BMW에서 판매되고있는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


-

먼저 ECU맵핑전 위 차량의 ECU데이터를 OBD 단자를 통해 읽은 후

맵핑 작업과 분석에 들어갑니다.

-

ECU 맵핑작업 할 동안에 새시다이나모로 휠 마력을 측정합니다.

휠 마력 출력 자료는 아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 차량의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영상 입니다.





-

섀시다이나모라는 장비입니다.

휠마력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4륜구동과 2륜구동 모두 휠마력 측정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위 차량은 후륜 구동이라서 뒷바퀴만 돌려서 출력 측정을 합니다.

-

 

-

프론트 45도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

천정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BMW 1시리즈 뒷모습입니다.

앤드 머플러 튜닝은 되어있습니다.

-

-

섀시다이나모 동작중

뒤바퀴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

-

120D M스포츠 패키지 엔진룸입니다.

N47엔진이며 제원출력은 184마력 토크38.7kg.m입니다.

-

-

위차량은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 차량이며

보조ECU칩튠이 장착되어있는 상태에서 휠마력측정과

탈거후의 휠마력측정을 하였습니다.

-

-

출력측정을 완료하였으니

보조 ECU칩튠을 탈거합니다.

-

위 차량에 장착된 보조ECU칩튠은 3채널 제품입니다.

-

-

보조ECU칩튠 모튤이 탈거 되었습니다.

-

-

3채널 보조ECU칩튠 컨넥터와 모튤이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

-

실내 내부 사진입니다.

모니터와 블루투스 게이지등등이 복잡하게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

-

M 기어봉입니다.

-

-

출력 측정한 그래프입니다..

가장먼저 입고시 보조ECU칩튠 장착시 출력측정과

보조ECU칩튠 탈거후 순정 휠마력과

마지막으로 마르스ECU맵핑후의 순으로 출력 측정하였습니다.

-

위 차량은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순정출력 까지도 높게 나왔습니다.

-

보통 M퍼포먼스 파워킷 장착시 휠마력으로 10마력정도 상승하더라구요.

-

보조ECU칩튠:208.77마력 토크:46.31kg.m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189.00마력 토크:41.45kg.m

마르스 ECU 맵핑(튜닝):239.27마력 토크:52.86kg.m

위 그래프는 위 차량의 최대출력을 쓴글입니다.

-

뒷쪽 RPM 구간에서는 보조ECU칩튠과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의특징은

고RPM에서는 출력이 급격하게 떨어 짐니다.

-

뒷쪽 RPM에서는 마르스ECU맵핑과의 출력 차이가

보조ECU칩튠은 60마력이상이 나며

순정OEM(M 퍼포먼스 파워킷)에 비해서는

무려 100마력 가까이 차이가 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


-

BMW 전용 진단기로 애러 코드 점검과 소거후

차량 로드테스트와 차량점검완료후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홈페이지로 가시면 더많은 자료있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zero400.co.kr www.chiptun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