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F20 120D
-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차량입니다.
BMW M 퍼포먼스 파워킷은 ECU와 대용량 인터쿨러 장착되어있습니다.
-
보조ECU칩튠을 탈거한후 마르스ECU맵핑(튜닝)으로 변경합니다.
-
-
-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차량
마르스 ECU맵핑(튜닝)으로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
참고할사항은 N47 엔진 제조사 제원출력이 184마력과 토크는 38.7kg.m 나오는 차량입니다.
-
그리고 고객님께서 BMW에서 판매되고있는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
-
먼저 ECU맵핑전 위 차량의 ECU데이터를 OBD 단자를 통해 읽은 후
맵핑 작업과 분석에 들어갑니다.
-
ECU 맵핑작업 할 동안에 새시다이나모로 휠 마력을 측정합니다.
휠 마력 출력 자료는 아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 차량의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영상 입니다.
↓
↓
↓
-
섀시다이나모라는 장비입니다.
휠마력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4륜구동과 2륜구동 모두 휠마력 측정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위 차량은 후륜 구동이라서 뒷바퀴만 돌려서 출력 측정을 합니다.
-
-
프론트 45도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
천정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BMW 1시리즈 뒷모습입니다.
앤드 머플러 튜닝은 되어있습니다.
-
-
섀시다이나모 동작중
뒤바퀴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
-
120D M스포츠 패키지 엔진룸입니다.
N47엔진이며 제원출력은 184마력 토크38.7kg.m입니다.
-
-
위차량은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 차량이며
보조ECU칩튠이 장착되어있는 상태에서 휠마력측정과
탈거후의 휠마력측정을 하였습니다.
-
-
출력측정을 완료하였으니
보조 ECU칩튠을 탈거합니다.
-
위 차량에 장착된 보조ECU칩튠은 3채널 제품입니다.
-
-
보조ECU칩튠 모튤이 탈거 되었습니다.
-
-
3채널 보조ECU칩튠 컨넥터와 모튤이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
-
실내 내부 사진입니다.
모니터와 블루투스 게이지등등이 복잡하게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
-
M 기어봉입니다.
-
-
출력 측정한 그래프입니다..
가장먼저 입고시 보조ECU칩튠 장착시 출력측정과
보조ECU칩튠 탈거후 순정 휠마력과
마지막으로 마르스ECU맵핑후의 순으로 출력 측정하였습니다.
-
위 차량은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순정출력 까지도 높게 나왔습니다.
-
보통 M퍼포먼스 파워킷 장착시 휠마력으로 10마력정도 상승하더라구요.
-
보조ECU칩튠:208.77마력 토크:46.31kg.m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189.00마력 토크:41.45kg.m
마르스 ECU 맵핑(튜닝):239.27마력 토크:52.86kg.m
위 그래프는 위 차량의 최대출력을 쓴글입니다.
-
뒷쪽 RPM 구간에서는 보조ECU칩튠과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의특징은
고RPM에서는 출력이 급격하게 떨어 짐니다.
-
뒷쪽 RPM에서는 마르스ECU맵핑과의 출력 차이가
보조ECU칩튠은 60마력이상이 나며
순정OEM(M 퍼포먼스 파워킷)에 비해서는
무려 100마력 가까이 차이가 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
-
BMW 전용 진단기로 애러 코드 점검과 소거후
차량 로드테스트와 차량점검완료후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홈페이지로 가시면 더많은 자료있습니다.
↓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zero400.co.kr www.chiptuning.co.kr